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2
오늘은 강의 환급 챌린지 2번째 날입니다.
두번째 강의 리뷰 작성해 보겠습니다. ^^

1-3 키워드 중심의 이모티콘 플러스 강의후기
이모티콘 플러스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일정 금액을 내면 제가 쓰고 싶은 이모티콘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이모티콘 플러스는 이렇게 무제한 사용 서비스와, 이모티콘 따라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모티콘 따라하기 기능은 상대방이 쓴 이모티콘을 찾아서 따라 쓸 수 있는 기능 이더라구요. 동질감을 표현하기 위한 기능일까요? ㅎㅎ
암튼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이모티콘 작가가 되려면 플러스 기능 사용은 필수 일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야 사람들이 어떤 다양한 이모티콘을 출시하는지 인기가 높은지 알 수 있을 테니까요.
작가의 수익이 이모티콘 플러스가 생긴 후 이모티콘 출시 이후 수입이 일시적으로 줄었지만, 꾸준한 사용량이 있어 수익이 일정부분 유지가 된다고 하니 작가에게 이득이네요.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가는 월 5,900원 입니다. 무제한 다운로드, 이모티콘 자동 추천, 마이취향 기능, 한정판 이모티콘 및 플러스 전용 기능 등 5가지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4 이모티콘 시작 전, 필수 준비물 체크! 강의 후기
작가가 되기로 마음은 먹었는데,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일단 준비물을 체크해 보면 될 듯합니다.
1-4강은 필수 준비물을 설명해주는 강의 였습니다.
첫번째, 아이디어 노트! 일상생활을 하다가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메모하는 용도로 필요합니다. 핸드폰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수첩에 메모를 하면 나중에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스케치 도구! , 콘티 작업할 때 필요하며 노트나 아이패드 또는 타블렛을 이용하여 사용합니다.
세번째, 본격적인 디지털 드로잉용으로 타블렛이나 아이패드! 타블렛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펜타블렛과 액정 타블렛이 있으며, 펜타블렛은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나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아이패드도 액정타블렛처럼 화면에 그릴 수 있어 편리하며 여러가지 어플 사용이 가능하고 휴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네번째, 그래픽 프로그램
1)포토샵 : 비트맵 제작방식, 첨에 너무작은 사이즈로 작업하면 크게 했을때 깨지므로 주의 필요.
2)일러스트레이터 : 벡터방식으로 깔끈한 이미지 작업 가능 이미지 크기에 따라 깨지지 않음 , 움직이는 이모티콘 작읍은 힘들 수 있음
3) 클립스튜디오: 비트맵, 벡터 방식 모두 사용 가능함. 드로잉 실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가장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으로 추천됨
4)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폰, 아이패드만 사용가능, 비트맵 방식,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구독제가 아니고 일시 구입 후 추가 금액이 없는게 장점임
위와 같이 준비물이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제가 너무 바탕지식이 없이 작가데뷔를 하려고 했던건갈까요? 똥손도 할수 있다고 힘을 실어주는 강의이니 강사님을 믿고 따라가보겠습니다. ^^;;
오늘의 두번째 챌린지 후기도 마무리가 되었네요.
준비물에 대한 압박과 사용해보지 못한 그래픽 프로그램에 부담감이 생기지만, 쉽게 설명해주시는 김나무 작가님을 믿고
챌린지가 끝나는 60일까지 해보겠습니다.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저를 응원해 주세요. 아자아자!!

'일상다반사 > 탈잉X김나무데일리미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1 (2) | 2025.06.30 |
---|
댓글